공비서
공지사항
[2024년 5월 13일] 부처님 오신 날 고객센터 휴무 안내
2024-05-13



안녕하세요 원장님 공비서 입니다 :)

5월 15일은 부처님 오신 날로 고객센터 임시 휴무일 입니다. 

아래 공지사항을 통해 CMS 자동 출금 일정 및 카드 구독 결제 등록 관련 확인하셔서 이용에 불편함 없으시길 바랍니다. 

■상담 휴무일 안내
*5/15 (수): 부처님 오신 날 

■CMS 자동이체 출금 안내
전국 은행 및 결제 대행사의 경우 공휴일에는 이체 관련 업무를 진행하지 않기에,
결제일이 5/14~5/15 사이인 원장님께서는 해당 기간 동안 접속 시 이용권 만료 안내창이 뜰 수 있습니다
출금 및 이용권 연장은 연휴가 모두 종료된 뒤 순차적으로 이루어지는 점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결제일이 5/14인 경우, 5/16에 이용 기간 연장 및 프리미엄 요금제의 경우 포인트 지급 
-결제일이 5/15인 경우, 5/16에 이용 요금 출금 후 익일에 이용 기간 연장 및 프리미엄 요금제의 경우 포인트 지급 
(이용 기간 만료 후 3일간의 유예기간이 있어, 만료 팝업이 보이시더라도 프로그램은 정상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으십니다.)

■카드 구독 결제 등록 및 선납권 결제(이용 기간이 모두 만료된 경우)
정기 구독 결제를 신청하실 경우 매달 등록된 카드로 이용권 결제가 이루어지며, 체크, 신용 카드 모두 등록이 가능합니다. 

[카드 구독 결제]
-PC: (우측 상단) 이용권 정보 > 정기 결제 > 이용권 구매 > 카드 정보 등록
-APP: 메뉴 > 이용권 정보 > 카카오톡으로 이용 문의 > 카드 정보 등록

[선납권 결제]
-PC: (우측 상단) 이용권 정보 > 선납권 결제 

*선납권 결제 또한 카드로만 가능하며, 선납권 만료 시에 결제하시면 바로 이용하실 수 있으십니다. 

-구독결제 신청 가이드: https://0909.notion.site/9486b98fc6224e068b43c4e53c6253c2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고 발전하는 공비서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카카오톡 문의 https://pf.kakao.com/_cxdPlxl

[2024년 5월 8일] 공비서 사용성 개선 업데이트 안내
2024-05-09

[24.05.08 공비서 소소한 사용성 개선 업데이트 진행 안내]

안녕하세요 공비서 입니다 :)

공비서를 사용하시면서 알게 모르게 느끼셨던 불편한 사용감이 있던 부분을 아래와 같이 개선하였습니다.

대표 캘린더 지정부터 스토어에서 보고 있던 상품 정보를 바로 다시 볼 수 있는 부분까지, 사소하지만 불편했던 점을 업데이트했습니다.

소소하지만 이러한 작은 불편함부터 적극적으로 개선해나가며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사용성 부분 개선 내용

1. 웹 > 대표 캘린더 기능 - 접속 시마다 월 단위로 고정되어 있던 캘린더를 기존에 보시던 캘린더로 유지됩니다.



2. 웹/앱 > 리스트 캘린더 - 기존 주 단위로 보여지는 불편함에 대해 일 단위로 보실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3. 웹/앱 > 캘린더 - 사용 시 종종 깜빡거리던 현상을 보완하여 캘린더 사용 시의 불편함을 제거하였습니다.

4. 앱 > 공비서 스토어 - '스토어' 버튼을 누르거나 접속 후 아래로 스크롤을 해주시면 편리하게 새로고침을 할 수 있습니다.

5. 앱 > 공비서 스토어 - 예약이나 매출 등 다른 기능을 보시다 다시 스토어로 이동 시 기존에 보시던 스토어 페이지를 그대로 볼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여러 건의와 의견을 수집하고 원장님의 입장에서 고민해가며 개선을 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른 공비서 소식 보기 : 바로가기
*카카오톡문의 : https://pf.kakao.com/_cxdPlxl

[2024년 4월 24일] 5월 공휴일 고객센터 휴무 및 이용권 결제 안내
2024-04-24



안녕하세요 원장님 공비서 입니다 :) 

5월 1일 및 6일은 근로자의 날 및 어린이날 대체 공휴일로 인한 고객센터 임시 휴무일입니다. 

아래 공지사항을 통해 CMS 자동 출금 일정 및 카드 구독 결제 등록 관련 내용을 확인하셔서 이용에 불편함 없으시길 바랍니다. 

■상담 휴무일 안내
*5/1 (수): 근로자의 날
*5/6 (월): 어린이날 대체 공휴일


■CMS 자동이체 출금 안내
전국 은행 및 결제 대행사의 경우 공휴일에는 이체 관련 업무를 진행하지 않기에,
결제일이 5/1 혹은 5/4~6 사이인 원장님께서는 해당 기간 동안 접속 시 이용권 만료 안내창이 뜰 수 있습니다

출금 및 이용권 연장은 연휴가 모두 종료된 뒤 순차적으로 이루어지는 점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결제일이 매월 1일인 경우, 5/2 출금 후 익일 이용 기간 연장 및 프리미엄 요금제의 경우 포인트 지급 
-결제일이 매월 4~6일인 경우, 5/7 이용 요금 출금 후 익일 이용 기간 연장 및 프리미엄 요금제의 경우 포인트 지급 
(이용 기간 만료 후 3일간의 유예기간이 있어, 만료 팝업이 보이시더라도 프로그램은 정상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으십니다.)

■카드 정기 결제 등록 및 선납권 결제(이용 기간이 모두 만료된 경우)
정기 구독 결제를 신청하실 경우 매달 등록된 카드로 이용권 결제가 이루어지며, 체크, 신용 카드 모두 등록이 가능합니다.
카드 결제는 공휴일 등 휴무일과 상관 없이 유효한 카드라면 정상적으로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카드 정기 결제]
-PC: (우측 상단) 이용권 정보 > 정기 결제 > 이용권 구매 > 카드 정보 등록
-APP: 메뉴 > 이용권 정보 > 카카오톡으로 이용 문의 > 카드 정보 등록

[선납권 결제]
-PC: (우측 상단) 이용권 정보 > 선납권 결제 

*선납권 결제는 카드로만 가능하며, 선납권 만료 시에 결제하시면 바로 이용하실 수 있으십니다. 

-카드 정기 결제 신청 가이드: https://0909.notion.site/9486b98fc6224e068b43c4e53c6253c2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고 발전하는 공비서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카카오톡 문의 https://pf.kakao.com/_cxdPlxl

[2024년 4월 19일] 4월 29일, 매출 등록 기능 리뉴얼 업데이트 안내
2024-04-19



안녕하세요 원장님 :)

2024년 4월 29일, 더욱 깔끔해지고 세련된 ‘매출 등록 화면’을 경험해보세요!
기능은 더 안정적으로, 화면은 더 매끄럽게, 보다 나아진 공비서 매출 기능을 소개합니다.


※ 업데이트 일정 : 2024년 4월 29일, 월요일 오전 중
※ 업데이트 내용 : PC, APP 공비서 매출 등록 기능 리뉴얼 및 안정화

(업데이트와 관계 없이 서비스는 정상적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 매출 등록 개선 업데이트 예시(PC 매출 등록)



★ 이 외에도 [매출 등록] 기능이 어떻게 바뀌었는지 한 번 알아보러 가볼까요?
▶▶ [공비서 매출 화면 업데이트 내용 보러가기] 


매출 등록 화면 개선을 첫걸음으로 앞으로도 더 나아지는 공비서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가지 매출 등록에 대한 기능 개선이 추후 예정되어 있으며 곧 선보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문의 https://pf.kakao.com/_cxdPlxl

[2024년 4월 3일] 제 22대 총선으로 인한 고객센터 휴무 및 이용권 안내
2024-04-03



안녕하세요 원장님 공비서 입니다 :) 

4월 10일은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일로 고객센터 임시 휴무일입니다. 

아래 공지사항을 통해 CMS 자동 출금 일정 및 카드 구독 결제 등록 관련 확인하셔서 이용에 불편함 없으시길 바랍니다. 

■상담 휴무일 안내
*4/10 (수): 제 22대 국회의원 총선 임시 공휴일

■CMS 자동이체 출금 안내
전국 은행 및 결제 대행사의 경우 공휴일에는 이체 관련 업무를 진행하지 않기에,
결제일이 4/9~ 4/10 사이인 원장님께서는 해당 기간 동안 접속 시 이용권 만료 안내창이 뜰 수 있습니다
출금 및 이용권 연장은 연휴가 모두 종료된 뒤 순차적으로 이루어지는 점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결제일이 4/9인 경우, 4/11에 이용 기간 연장 및 프리미엄 요금제의 경우 포인트 지급 
-결제일이 4/10인 경우, 4/11에 이용 요금 출금 후 익일에 이용 기간 연장 및 프리미엄 요금제의 경우 포인트 지급 
(이용 기간 만료 후 3일간의 유예기간이 있어, 만료 팝업이 보이시더라도 프로그램은 정상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으십니다.)

■카드 구독 결제 등록 및 선납권 결제(이용 기간이 모두 만료된 경우)
정기 구독 결제를 신청하실 경우 매달 등록된 카드로 이용권 결제가 이루어지며, 체크, 신용 카드 모두 등록이 가능합니다. 

[카드 구독 결제]
-PC: (우측 상단) 이용권 정보 > 정기 결제 > 이용권 구매 > 카드 정보 등록
-APP: 메뉴 > 이용권 정보 > 카카오톡으로 이용 문의 > 카드 정보 등록

[선납권 결제]
-PC: (우측 상단) 이용권 정보 > 선납권 결제 

*선납권 결제 또한 카드로만 가능하며, 선납권 만료 시에 결제하시면 바로 이용하실 수 있으십니다. 

-구독결제 신청 가이드: https://0909.notion.site/9486b98fc6224e068b43c4e53c6253c2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고 발전하는 공비서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카카오톡 문의 https://pf.kakao.com/_cxdPlxl

[2024년 3월 29일] 변경된 정부 지침으로 인한 '발신번호 본인 인증' 시행 안내
2024-03-29

안녕하세요 공비서입니다 :)

최근 정부 산하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문자 메시지 발송에 관한 새로운 지침을 발표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모든 발신번호에 대해 본인 인증 절차를 반드시 거치셔야 합니다.

※ 본인인증을 완료하지 않으시면, 추후 공비서에서 문자 발송(예약, 시술 후 알림 등) 및 자동문자 기능 사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본인인증 절차 업데이트 시행일 : 2024년 04월 01일 월, 오전 경]

본인인증 기능 추가로 시행일에 맞추어 'PC 및 APP 자동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APP 실행 시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해주세요.


업데이트 완료 후 PC나 APP 경로로 접속하여 재인증을 눌러주시면 간단하게 본인인증을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진행하시는데 약 1~2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 [본인인증 진행 방법]
원활한 문자 발송을 위해, 변경된 지침에 따라 등록된 매장 발신 번호에 대한 본인 인증을 새롭게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유선 번호로 발신 번호를 이용하실 분께서는 번호 인증을 참여하지 말고,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유선 번호의 경우 [통신 이용 증명서] 제출이 필요하며,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어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증명서 제출 방법 및 제출하러 가기 - https://forms.gle/Zv2txdT47hWnxKip8

[PC] : 로그인 > 마케팅 > 문자 전송 > 발신번호 설정 > 본인인증 > 발신 번호 등록/사용 위임 동의 체크 > 본인 인증하기 >본인 인증 진행 
※ PC 본인인증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접속해주세요.



[APP] : 로그인 > 메뉴 > 발신 번호 설정 > 발신 번호 등록/사용 위임 동의 > 본인 인증 진행


※ 도움이 필요하실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카카오톡문의 https://pf.kakao.com/_cxdPlxl

[2024년 2월 23일] 삼일절 고객센터 휴무 및 이용권 안내
2024-02-23



안녕하세요 원장님 공비서 입니다 :)

겨우내 얼었던 대지가 따쓰한 봄 햇살에 녹아내리듯, 3월엔 모든 일이 잘 풀리시길 바랍니다. 

3월 1일 삼일절 공휴일로 인한 CMS 자동 출금 일정 맟 카드 구독 결제 등록 관련 사항 안내드리니, 이용에 불편함 없으시길 바랍니다. 

■상담 휴무일 안내
*3/1 (금): 삼일절 공휴일
*3/2 (토) ~ 3/3 (일): 주말

■CMS 자동이체 출금 안내
전국 은행 및 결제 대행사의 경우 공휴일에는 이체 관련 업무를 진행하지 않기에,
결제일이 2/29 ~ 3/3 사이인 원장님께서는 연휴 기간 동안 접속 시 이용권 만료 안내창이 뜰 수 있습니다
출금 및 이용권 연장은 연휴가 모두 종료된 뒤 순차적으로 이루어지는 점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결제일이 2/29인 경우, 3/4에 이용 기간 연장 및 프리미엄 요금제의 경우 포인트 지급 
-결제일이 3/1 ~ 3/3인 경우, 3/4에 이용 요금 출금 후 익일에 이용 기간 연장 및 프리미엄 요금제의 경우 포인트 지급 
(이용 기간 만료 후 3일간의 유예기간이 있어, 만료 팝업이 보이시더라도 프로그램은 정상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으십니다.)

■카드 구독 결제 등록 및 선납권 결제(이용 기간이 모두 만료된 경우)
정기 구독 결제를 신청하실 경우 매달 등록된 카드로 이용권 결제가 이루어지며, 체크, 신용 카드 모두 등록이 가능합니다. 

[카드 구독 결제]
-PC: (우측 상단) 이용권 정보 > 정기 결제 > 이용권 구매 > 카드 정보 등록
-APP: 메뉴 > 이용권 정보 > 카카오톡으로 이용 문의 > 카드 정보 등록

[선납권 결제]
-PC: (우측 상단) 이용권 정보 > 선납권 결제 

*선납권 결제 또한 카드로만 가능하며, 선납권 만료 시에 결제하시면 바로 이용하실 수 있으십니다. 

-구독결제 신청 가이드: https://0909.notion.site/9486b98fc6224e068b43c4e53c6253c2

언제나 공비서가 원장님의 곁에서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카카오톡 문의 https://pf.kakao.com/_cxdPlxl

[2024년 2월 5일] 설 연휴 고객센터 단축 운영/휴일 및 이용권 안내
2024-02-05



안녕하세요 원장님 :)

어느덧 길었던 겨울이 끝이 보이고, 가족과 함께 따뜻하고 풍성한 설 명절 보내시길 소망합니다. 
설 연휴간 고객센터 운영 일정 및 CMS 자동 이체 출금 일정을 안내 드리니, 이용에 불편함 없으시길 바랍니다. 

■설 연휴로 인한 고객센터 단축 운영 및 휴일 안내
*2/8 (목) - 10:00 ~ 16:00까지 상담 단축 운영
*2/9 (금) ~ 2/12 (월) - 설 연휴 고객센터 휴무  

-문의 사항은 카카오톡 1:1문의에 남겨주시면 영업일인 2/13 (화) 10시부터 순차적으로 답변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상담 링크: https://pf.kakao.com/_cxdPlxl

■자동이체(CMS) 안내
전국 은행 및 결제 대행사의 경우 공휴일에는 이체 관련 업무를 진행하지 않기에,
결제일이 2/8 ~ 2/12 사이인 원장님께서는 연휴 기간 동안 접속 시 이용권 만료 안내창이 뜰 수 있습니다. 
출금 및 이용권 연장은 연휴가 모두 종료된 뒤 순차적으로 이루어지는 점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결제일이 2/8인 경우, 2/13에 이용 기간 연장 및 프리미엄 요금제의 경우 포인트 지급 
-결제일이 2/9 ~ 2/12인 경우, 2/14에 이용 요금 출금 후 익일(15일)에 이용 기간 연장 및 프리미엄 요금제의 경우 포인트 지급 
(이용 기간 만료 후 3일간의 유예기간이 있어, 만료 팝업이 보이시더라도 프로그램은 정상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으십니다.)

■카드 구독 결제 등록 및 선납권 결제(이용 기간이 모두 만료된 경우)
정기 구독 결제를 신청하실 경우 매달 등록된 카드로 이용권 결제가 이루어지며, 체크, 신용 카드 모두 등록이 가능합니다. 

[카드 구독 결제]
-PC: (우측 상단) 이용권 정보 > 정기 결제 > 이용권 구매 > 카드 정보 등록
-APP: 메뉴 > 서비스 이용 정보 > 이용권 > 카카오톡으로 이용 문의 > 카드 정보 등록

[선납권 결제]
-PC: (우측 상단) 이용권 정보 > 선납권 결제 

*선납권 결제 또한 카드로만 가능하며, 선납권 만료 시에 결제하시면 바로 이용하실 수 있으십니다. 

새해에는 청룡의 힘찬 기운 받아 소원 성취하시고, 건강하시길 기원드립니다. 
항상 원장님의 곁에서 노력하는 공비서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톡 문의 https://pf.kakao.com/_cxdPlxl

[2023년 12월 20일] 연말연시 고객센터 휴무 일정 및 이용권 결제 안내
2023-12-20



안녕하세요 원장님 :)

어느덧 2023년의 마지막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한 해를 잘 마무리 하시길 바라며, 다가오는 새해에는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공비서가 기원하겠습니다.

연말을 맞아 공휴일 및 사내 행사 일정으로 인한 고객센터 운영 일정과 CMS 자동이체 출금 일정 안내드리니, 이용에 불편함 없으시길 바랍니다.

★ 2023년 12월 22일 추가 / 아이폰 '고객' 기능 장애 해결
공비서 iOS 8.3.1 버전에서 '고객' 메뉴 접속 시 전체 고객이 아닌 일부 고객만 보여질 수 있습니다.
고객 검색을 하지 않았을 경우에 발생하며 고객을 검색하시면 모든 고객에 대해 검색이 가능합니다.
저장하신 모든 데이터는 안전하게 보존되어 있으므로 안심하셔도 됩니다.
해당 문제는 앱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주시거나, 앱 삭제 후 재설치를 해주시면 바로 해결됩니다.

■연말연시 고객센터 단축 운영 및 휴일 안내 
*2023년 12월 25일 (월) 성탄절 고객센터 휴무
*2023년 12월 28일 (목) 사내 행사로 인한 단축 영업
(상담 가능 시간 10:00 ~ 15:00/ 점심시간 13:00 ~ 14:00)
*2024년 1월 1일 (월) 신정 고객센터 휴무 

-문의 사항은 카카오톡 1:1 상담 혹은 게시판에 남겨주시면 공휴일 이후 고객센터 영업일에 순차적으로 답변 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상담 링크: https://pf.kakao.com/_cxdPlxl

■자동이체(CMS) 안내
전국 은행 및 결제 대행사는 공휴일에는 이체 관련 업무를 진행하지 않기에,
결제일이 12월 22일 ~ 12월 25일/ 12월 29일 ~ 1월 1일 사이인 원장님께서는 접속 시 이용권 만료 안내창이 뜰 수 있습니다. 
출금 및 이용권 연장은 공휴일이 종료된 뒤 순차적으로 이루어지는 점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이용권 무통장 입금은 현재 불가하며 출금 결제가 어려울 경우 '카드 구독 결제'로의 전환을 권장드립니다.

[성탄절 공휴일]
-결제일이 12월 22일인 경우, 26일에 이용 기간 연장 및 프리미엄 요금제의 경우 포인트 지급 
*22일 출금된 경우 12월 26일 오전 11시 30분을 전후로 하여 이용권 연장 예정입니다. 
-결제일이 12/23 ~ 12/25인 경우, 26일에 이용 요금 출금 후 익일에 이용 기간 연장 및 프리미엄 요금제의 경우 포인트 지급 

[신정 공휴일]
-결제일이 12월 29일인 경우, 1월 2일에 이용 기간 연장 및 프리미엄 요금제의 경우 포인트 지급 
-결제일이 12/30 ~ 1/1인 경우, 1월 2일에 이용 요금 출금 후 익일에 이용 기간 연장 및 프리미엄 요금제의 경우 포인트 지급 

(이용 기간 만료 후 3일간의 유예기간이 있어, 만료 팝업이 보이시더라도 프로그램은 정상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으십니다.)

■카드 구독 결제 등록 및 선납권 결제(이용 기간이 모두 만료된 경우)
정기 구독 결제를 신청하실 경우 매달 등록된 카드로 이용권 결제가 이루어지며, 체크, 신용 카드 모두 등록이 가능합니다. 
또한 CMS에서 카드 구독 결제로 변경시에는 주말 및 공휴일에 관계 없이 출금되기 때문에 공비서를 불편함 없이 이용하실 수 있으십니다. 

[카드 구독 결제]
-PC: (우측 상단) 이용권 정보 > 정기 결제 > 이용권 구매 > 카드 정보 등록
-APP: 메뉴 > 서비스 이용 정보 > 이용권 > 카카오톡으로 이용 문의 > 카드 정보 등록

[선납권 결제]
-PC: (우측 상단) 이용권 정보 > 선납권 결제 

*선납권 결제 또한 카드로만 가능하며, 선납권 만료 시에 결제하시면 바로 이용하실 수 있으십니다. 

-구독결제 신청 가이드: https://0909.notion.site/9486b98fc6224e068b43c4e53c6253c2

언제나 공비서가 원장님의 곁에서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카카오톡 문의 https://pf.kakao.com/_cxdPlxl

[2023년 12월 08일] 12월 12일 화, 공비서 신규 기능 추가 작업 및 점검 안내(완료)
2023-12-08

안녕하세요 원장님 공비서 입니다 :)

공비서의 신규 기능 '자동알림충전' 추가를 위해 아래와 같이 공비서 점검 및 작업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 아래 -

● 점검 일시 : 2023년 12월 12일 화요일 오전 7시 30분부터 / / 완료
● 점검 대상 : 공비서 서버 및 '알림충전' 기능 전체
● 점검 영향 : 점검 시간 내 [알림 충전] 페이지 접속 불가 / 알림 충전 및 내역 확인 불가
※ 예약 등록, 고객 정보 조회 등 기본적인 공비서 사용에 대한 실질적 영향은 없습니다.

*상황에 따라 예정된 작업 시간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서비스에 대한 영향도는 거의 없으나 지속적으로 사용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더욱 원활한 서비스와 안정적인 기능을 위해 신규 기능 추가 및 점검 작업을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최대한 빠르게 마무리하여 원장님들의 공비서 사용에 불편이 가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노력하는 공비서가 되겠습니다.
*카카오톡문의 https://pf.kakao.com/_cxdPlx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