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비서
공지사항
[2022년 09월 27일] 10월 개천절/한글날 대체 공휴일 고객센터 휴무 및 이용권 출금 안내
2022-09-27



안녕하세요 샵주님 공비서 입니다 :)

2022년도 무더운 여름이 떠나고, 선선한 바람이 가득한 가을이 찾아왔어요.
시원한 가을바람과 함께 샵주님들의 남은 한해도 알차고 행복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10월 3일/10일 개천절 및 한글날 대체 공휴일 지정으로 인하여
CMS 출금일정과 고객센터 휴무를 안내드리오니 이용에 불편함 없으시길 바랍니다.

상담 휴무일 안내
- 10/1~2 : 주말
- 10/3 : 개천절 
- 10/8~9 : 주말
- 10/10 : 한글날 대체 공휴일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문의를 남겨주시면 영업일에 맞춰 순차적으로 안내드리겠습니다.

자동이체 안내
결제 결과를 전달해주는 자동이체 위탁업체에서 주말 및 공휴일에는 출금 결과를 넘겨주지 않기 때문에
결제일이 [30일~3일] 및 [7일~10일]인 샵주님께서는 연휴 기간 동안 이용권 만료 팝업이 뜰 수 있습니다.

팝업이 보이시더라도 출금이 되셨다면 공비서 사용에는 전혀 지장이 없으니 팝업을 닫고 이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결제일이 30일인 경우, 4일(화요일)에 이용권 기간 연장 및 프리미엄 공비서 포인트 지급
-결제일이 7일인 경우, 11일(화요일)에 이용권 기간 연장 및 프리미엄 공비서 포인트 지급
-결제일이 1일~3일인 경우, 4일 출금 이후 5일(수요일)에 이용권 기간 연장 및 프리미엄 공비서 포인트 지급
-결제일이 8일~10일인 경우, 11일 출금 이후 12일(수요일)에 이용권 기간 연장 및 프리미엄 공비서 포인트 지급

이용기간 만료 후에도 7일 간의 유예기간이 있어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 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이용권 결제방법 (이용기간이 모두 만료 된 경우)
1) 카드결제(PC) - 이용권정보 페이지에서 카드결제 버튼을 클릭하면 카드결제로 이용료 결제되어 이용권 연장이 가능합니다.
2) 무통장결제(PC/APP) - 무통장입금의 경우, 신청자와 입금자명이 5자 이내로 동일해야 자동처리 되며,
자동처리가 되지 않은 건은 연휴 이후 영업일에 순차적으로 처리됩니다.
3) 선납권결제(PC) - 1개월 / 6개월 / 12개월 공비서 이용료를 카드나 무통장 결제로 선납이 가능합니다.
선납권 결제 시 5%~15%까지 할인 된 금액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언제나 공비서가 샵주님 곁에서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카카오톡문의 https://pf.kakao.com/_cxdPlxl

[2022년 9월 21일] 공비서 APP ‘회원권/포인트 관리’ 신규 기능 안내
2022-09-21

 

안녕하세요 샵주님 공비서 입니다 :)

공비서 웹에서만 제공됐던 ‘회원권/포인트 관리’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공비서 앱에서도 고객의 정액권, 티켓 등 회원권 관리를 시작해보세요!

● 기능 소개 : 공비서 앱 고객차트 - 회원권/포인트 관리 기능
● 경로 : 공비서 APP - '고객' > '고객 상세 차트' > 회원권 정보 옆 ‘수정 버튼’


★ '회원권/포인트 관리' 기능 사용 방법
1. 정액권
- 잔여 금액/유효기간 내역 수정
- 정액권 잔여금액과 유효기간을 자유롭게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2. 티켓 -  잔여 티켓/유효기간 내역 수정
- 티켓 잔여횟수와 유효기간을 자유롭게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3. 포인트 - 잔여 포인트 내역 수정
- 고객의 잔여 포인트 내역을 자유롭게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잔여 포인트가 0원인 상태에서도 임의로 지급이 가능합니다.


★ '회원권/포인트 관리' 기능 사용 중 유의사항
1. 회원권/포인트 관리에서 변경된 사항은 잔여 회원권 내역 상에서만 적용됩니다.

2. 회원권 충전취소/환불 시 샵 전체 매출에 반영되도록 하실려면
꼭 매출 목록에서 ‘정액권/티켓 충전 매출 내역’을 찾아 삭제 혹은 수정을 해야 합니다.

3. 회원권/포인트 관리에서 내역을 변경하더라도 알림톡/자동문자가 발송되지 않습니다.

4. 유효기간이 과거 날짜로 되어 있는 경우 ‘기간 만료’로 처리되며 잔여 회원권이 0 으로 변경 됩니다.

앞으로도 더 좋은 기능,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공비서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톡문의 https://pf.kakao.com/_cxdPlxl

[2022년 09월 08일] 공비서 서비스 제공사 (주)헤렌 6주년 기념 공지
2022-09-08



안녕하세요 공비서 서비스 제공사 (주)헤렌 입니다 :)

2016년 9월 9일, (주)헤렌은 창립하였습니다.
헤렌은 뷰티샵에 꼭 필요한 고객 관리 프로그램을 개발하고자, 1년 동안의 개발 기간을 거쳐 '공비서'를 런칭하였습니다.

회사 창립부터 현재까지 4만 개 이상의 매장이 공비서를 사용하여 주셨습니다.
지금도 수많은 샵주님들이 공비서를 이용하며 저희에게 피드백을 주시며 공비서와 함께 해주고 계십니다.

이에 지난 6년간 공비서를 응원해주신 샵주님들께 감사 인사를 드리고자, 창립 공지를 하게 되었습니다.
공비서를 만들고 운영하는 (주)헤렌 구성원 모두 샵주님께 고개 숙여 인사드립니다.

앞으로도 공비서는 더 좋은 서비스로 샵주님의 든든한 비지니스 파트너가 되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공대남의 비즈니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헤렌 일동 드림

*카카오톡문의 https://pf.kakao.com/_cxdPlxl

[2022년 09월 05일] 추석 연휴 고객상담센터 휴무 및 자동이체 안내
2022-09-05



안녕하세요 샵주님 :)
공비서를 찾아주시는 고객님들께 감사인사 드리며, 2022년도 풍요로운 한가위 되시길 바랍니다.
아울러 추석 연휴 간 CMS자동이체 출금 일정과 고객센터 운영 일정을 안내드리오니 이용에 불편함 없으시길 바랍니다.

■ 추석 연휴로 인한 고객센터 단축 운영/휴일 안내
* 09/08 (목) - 10:00 ~ 16:00 까지 상담 단축 운영
* 09/09 (금) ~ 09/12 (월) - 추석 연휴 고객상담센터 휴무
- 문의사항은 카카오톡 1:1문의에 남겨주시면 영업일인 09/13 (화) 10시부터 순차적으로 답변 드리겠습니다.
- 카카오톡 상담 링크 : https://pf.kakao.com/_cxdPlxl

■ 자동이체(CMS) 안내
결제 결과를 전달해주는 위탁업체 및 전국 은행의 경우 공휴일에는 이체 관련 업무를 진행하지 않기에
결제일이 09/08일~09/12일인 샵주님께서는 연휴 기간 동안 공비서 접속 시 이용권 만료 안내창이 뜰 수 있습니다.
출금 및 이용권 연장은 연휴가 모두 종료된 뒤 순차적으로 이루어지는 점 참조 바랍니다.

-결제일이 09/08일인 경우, 09/13일에 이용기간 연장 및 프리미엄 요금제의 경우 공비서 포인트 지급
-결제일이 09/09일~09/12일인 경우, 09/13일에 이용권 요금 출금 후 14일에 이용기간 연장 및 프리미엄 요금제의 공비서 포인트 지급
(이용기간 만료 후 7일 간의 유예기간이 있어 만료 안내창이 보이시더라도 프로그램은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 연휴 기간 중 이용기한 만료창이 보이시더라도 CMS 재신청을 하지 마시고, 계좌의 출금 결과 확인 및 1:1 문의를 부탁드립니다.


■ 이용권연장 (이용기간이 모두 만료 된 경우)
1) 카드결제(PC) - 이용권정보 페이지에서 카드결제 버튼을 클릭하면 카드결제로 이용료 결제되어 이용권 연장이 가능합니다.
2) CMS 무통장결제(PC/APP) - 잔액 부족 등의 이유로 출금이 실패되어 이용권 무통장입금을 하실 경우
반드시 입금 신청자명과 실제 입금자명이 5자 이내로 동일해야 자동처리 됩니다. 자동처리가 되지 않은 건은 연휴 이후 13일(화)에 순차적으로 처리됩니다.
3) 선납권결제(PC) - 1개월 / 6개월 / 12개월 공비서 이용료를 카드나 무통장 결제로 선납이 가능합니다.
선납권 결제 시 5%~15%까지 할인 된 금액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가족들과 힘께 뜻깊고 따뜻한 명절이 되시고 보름달처럼 둥글고 넉넉한 추석 연휴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항상 샵주님의 곁에서 샵주님을 위해 노력하는 공비서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카카오톡문의 https://pf.kakao.com/_cxdPlxl

[2022년 08월 12일] 광복절 공휴일 고객센터 휴무 및 자동이체 일정 안내
2022-08-12



안녕하세요 샵주님 :)

8월 15일 광복절 공휴일로 인한 CMS출금 및 고객센터 운영 일정을 안내드립니다.

■ 고객센터 상담 휴무 안내
- 08/13~14 : 토요일, 일요일
- 08/15 : 광복절 공휴일

■ 자동이체 안내
결제 결과를 전달해주는 자동이체 위탁업체에서 공휴일에는 출금 결과를 넘겨주지 않기 때문에
결제일이 12일~15일인 샵주님께서는 연휴 기간 동안 이용권 만료 팝업이 뜰 수 있습니다.

팝업이 보이시더라도 출금이 되셨다면 공비서 사용에는 전혀 지장이 없으니 팝업을 닫아주시면 되겠습니다.

-결제일이 12일인 경우, 16일(화요일)에 이용권 기간 연장 및 프리미엄 요금제의 공비서 포인트 지급
-결제일이 13일~15일인 경우, 16일 출금 이후 17일(수요일)에 이용권 기간 연장 및 프리미엄 요금제의 공비서 포인트 지급

이용기간 만료 후에도 7일 간의 유예기간이 있어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 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이용권연장 (이용권이 완전 만료되신 경우)
1) 카드결제(PC) - 이용권정보 페이지에서 카드결제 버튼을 클릭하면 카드결제로 이용료 결제되어 이용권 연장이 가능합니다.

2) 무통장결제(PC/APP) - 무통장입금의 경우, 신청자와 입금자명이 5자 이내로 동일해야 자동처리 되며,
자동처리가 되지 않은 건은 연휴 이후 17일(화)에 순차적으로 처리됩니다.

3) 선납권결제(PC) - 1개월 / 6개월 / 12개월 공비서 이용료를 카드나 무통장 결제로 선납이 가능합니다.
선납권 결제 시 5%~15%까지 할인 된 금액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문의 https://pf.kakao.com/_cxdPlxl

[2022년 8월 5일] 22년 8월 9일 화요일, ‘예약취소’ 신규 기능 추가 안내(완료)
2022-08-05



안녕하세요 샵주님 공비서 입니다 :)

공비서 신규 기능 런칭을 위해 아래와 같이 신규 기능 추가가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신규 기능 배포를 위한 서비스 사용 정지는 이루어지지 않으며, 실사용에는 영향이 전혀 없습니다.

예약취소를 비롯해 앞으로 공비서에 추가될 다양한 신규 기능들을 아래 공비서 블로그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 블로그 바로가기 : https://blog.naver.com/bongbong323/222840287839

- 아래 -

공개 일시 : 2022년 8월 9일 화요일 오전 중
기능 소개 : 예약취소 신규 기능 추가

'예약취소' 기능 개선/변경 사항

1. 예약 취소/삭제 상태 구분
- 기존: 예약 정보에서 ‘삭제’ 클릭 시 즉시 예약이 삭제됩니다.
- 변경: 예약 정보에서 ‘취소’를 누를 시 [예약취소] 상태로 변경되며 캘린더에 취소 상태로 남게 됩니다.
만약 예약을 완전히 삭제하시려면 다시 ‘삭제’를 눌러야 예약이 삭제됩니다.

2. 고객차트의 예약 내역에 ‘예약취소’ 현황 추가
- 예약 취소로 처리할 경우 해당되는 고객의 고객차트에서도 그 취소 내역 및 예약 취소 총합을
확인할 수 있어 훨씬 구체적으로 고객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3. 노쇼와 구분되는 예약취소
- 기존 : 고객의 정당한 예약 취소 발생 시 노쇼로 처리하거나, 예약을 삭제해야 해서 과거 이력을 확인하기 어려움
- 변경 : 예약캘린더에 예약 취소 상태로 보존될 뿐만 아니라 고객차트에서 ‘예약 취소’ 현황으로 정리되어 보여집니다.
이에 따라 고객의 예약취소/노쇼 등 이력을 더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예약취소' 기능 사용 중 유의사항
1. 네이버예약 연동 후 공비서로 넘어온 네이버 예약 건을 ‘예약취소’로 처리 시 네이버에서도 해당 예약은 취소로 처리됩니다.
2. 알림톡/자동문자 중 예약 취소 알림을 활성화했다면 ‘예약취소’ 처리 시 해당 알림이 발송됩니다.
3. 예약을 취소 처리한 경우 해당 예약의 일시, 메모 등 정보 변경이 불가합니다.
4. 예약 취소를 한 경우 캘린더에 취소 상태로 남게 되지만 이와 무관하게 동시예약 기능을 사용하여 동일 시간대에 예약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알림톡 기능에 이어 더 정확한 예약 관리를 위해 ‘예약취소’ 기능이 추가되었으니
예약취소 기능을 이용해 노쇼와 예약취소 상황을 명확히 구분하여 고객 관리를 시작해보세요!

앞으로도 더 좋은 기능,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공비서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톡문의 https://pf.kakao.com/_cxdPlxl

[2022년 08월 05일] 공비서 앱 최소 지원버전 상향 안내
2022-08-05

안녕하세요 공비서 입니다 :)

안정적인 서비스 지원을 위해 공비서 앱 OS 지원 버전을 상향 조정하게 되어 안내드립니다.

중단 대상에 해당하시는 샵주님께서는 OS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후 공비서 앱 사용을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사항) 를 참조해주세요.

현재 단말기의 OS 버전이 낮으신 경우 꼭 OS 업그레이드 후 이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조치로 샵주님의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아래 공비서 고객센터로 말씀해주시면 안내를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톡문의 https://pf.kakao.com/_cxdPlxl
*전화문의 : 1600-3145

[2022년 7월 27일] 22년 8월 1일 월요일 밤, 공비서 신규 기능 배포 작업 안내(완료)
2022-07-27

안녕하세요 샵주님 공비서 입니다 :)

공비서 신규 기능 런칭을 위해 아래와 같이 심야에 배포 작업 및 점검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해당 시간 내에는 공비서 접속을 비롯해 모든 기능에 대해 사용이 일시적으로 중단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아래 -
● 작업 일시 : 2022년 8월 1일 월요일 밤 11시 ~ 12시(약 60분 예정) - 완료
● 작업 대상 : 공비서 자동문자 개선 및 카카오 알림톡 신규 기능 배포 작업
● 작업 영향 : 점검 시간 내 공비서 CRM(PC, APP) 전체 사용 불가
*상황에 따라 예정된 작업 시간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점검 시간 내 참고 사항
*공비서를 경유하지 못함으로 공비서스토어 사용도 어려운 점 참조 바랍니다.

*네이버예약 연동이 되어 있는 경우 작업 시간 동안 네이버와 공비서 간 자동 동기화가 되지 않습니다.
점검 시간 내에 네이버에서 예약이 접수/변경되는 경우 그 정보가 공비서로 전달되지 않기에
번거로우시겠지만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를 통해 접수/변경된 예약 내역을 확인 부탁드립니다.

*예약 문자 및 자동 문자의 발송 시각이 작업 시간에 해당될 경우 문자 발송이 이루어지지 않으므로
발송 시각을 수정해주시거나 점검 이후 별도 발송을 권장드립니다.

더욱 원활한 서비스와 효과적인 기능을 위해 신규 기능 배포 작업을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최대한 빠르게 마무리하여 샵주님들의 공비서 사용에 불편이 가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노력하는 공비서가 되겠습니다.
*카카오톡문의 https://pf.kakao.com/_cxdPlxl

[2022년 7월 14일] 22년 7월 19일 화요일, 공비서 심야 점검 작업 안내(완료)
2022-07-14

안녕하세요 샵주님 공비서 입니다 :)

공비서 서버의 안정화를 위해 아래와 같이 심야에 공비서 점검 및 작업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점검 시간 내에는 공비서 접속을 비롯해 모든 기능에 대해 사용이 일시적으로 중단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아래 -
● 점검 일시 : 2022년 7월 19일 화요일 밤 11시 ~ 12시(약 60분 예정) - 완료
● 점검 대상 : 공비서 운영 서버 DB 점검
● 점검 영향 : 점검 시간 내 공비서 CRM(PC, APP) 전체 사용 불가
*상황에 따라 예정된 작업 시간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점검 시간 내 참고 사항
*공비서를 경유하지 못함으로 공비서스토어 사용도 어려운 점 참조 바랍니다.

*네이버예약 연동이 되어 있는 경우 점검 시간 동안 네이버와 공비서 간 자동 동기화가 되지 않습니다.
점검 시간 내에 네이버에서 예약이 접수/변경되는 경우 그 정보가 공비서로 전달되지 않기에
번거로우시겠지만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를 통해 접수/변경된 예약 내역을 확인 부탁드립니다.

*예약 문자 및 자동 문자의 발송 시각이 점검 시간에 해당될 경우 문자 발송이 이루어지지 않으므로
발송 시각을 수정해주시거나 점검 이후 별도 발송을 권장드립니다.

더욱 원활한 서비스와 안정적인 기능을 위해 점검 작업을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최대한 빠르게 마무리하여 샵주님들의 공비서 사용에 불편이 가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노력하는 공비서가 되겠습니다.
*카카오톡문의 https://pf.kakao.com/_cxdPlxl

[2022년 06월 21일] 공비서 ‘시술메뉴’ / ’공비서예약’ 기능 업데이트 안내
2022-06-21

안녕하세요 샵주님 :)

공비서의 시술메뉴 및 공비서예약 기능에 대해 대규모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안내드립니다.

그 동안 시술메뉴 따로, 공비서예약 따로 관리하시기 힘드셨죠?
이제 공비서 시술메뉴 페이지에서 한 번에 관리해보세요!

지금부터는 시술메뉴에서 공비서예약 앱에 노출시킬 메뉴도 같이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 업데이트 작업 일시 : 2022년 6월 22일 수요일 밤 11시~익일 새벽 2시 (약 3시간 소요) - 완료
● 업데이트 작업 영향 : 작업 시간 내 공비서 접속 및 사용 불가
1. 작업 시간 내에는 네이버예약 연동과 일시적으로 연동 및 동기화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해당 시간 내에는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를 통하여 신청된 예약을 확인 바랍니다.

2. 23~02시까지 문자 발송을 예정해놓으신 경우 문자 발송이 이루어지지 않아
작업 이후에 확인 후 재발송을 시도해주셔야 합니다.
*상황에 따라 예정된 일정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업데이트 기능 : 시술메뉴 / 공비서예약
1. 시술메뉴 기능 디자인 개선


복잡했던 시술메뉴 관리 방법 때문에 적응하기 어려우셨나요?

이제 간편하게 대분류/소분류를 관리해보세요!

각각의 위치에 존재하는 +(추가), 수정 버튼 등을 통해서
하나씩이든, 전체든 한 번에 메뉴 관리가 가능해졌습니다.


2. 공비서예약 메뉴 노출 기능 개선


시술메뉴 추가와 함께 공비서예약 앱에 노출시킬 메뉴도 같이 설정해보세요!

공비서에서 노출될 금액 그리고 공비서예약 앱에서 노출될 금액을 각각 설정할 수도 있고
각 시술메뉴마다 아트 사진을 등록하거나 대표 메뉴로 앱 상에서 노출시킬 수도 있습니다.

더 편해진 시술메뉴 설정 기능으로 공비서예약도 같이 사용해보시는 것은 어떠신가요?

이번 시술메뉴를 시작점으로 공비서는 더 많은 변화와 서비스 개선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앞으로도 샵주님들이 만족할 수 있는 공비서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 참고 사항
1. 기존 공비서 예약 설정 기능이 시술메뉴 설정 기능과 통합됩니다.

2. 기존 공비서예약의 ‘시술메뉴 설정’과 공비서 시술메뉴가 통합되면서
공비서예약에는 노출되었으나 공비서에는 삭제된 시술메뉴일 경우 해당 메뉴가 미노출 처리되는 등 변동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이후 시술메뉴를 재확인하여 공비서예약에 노출시킬 메뉴를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3. 업데이트 이후부터는 공비서예약 앱에 노출시킬 메뉴는 공비서의 ‘시술메뉴’에서 관리해주셔야 합니다.

건의사항이나 더 궁금한 점이 생기시면 언제든 문의주세요~
*카카오톡문의 https://pf.kakao.com/_cxdPlxl
*전화문의 : 1600-31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