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비서
공지사항
[2023년 9월 22일] 추석 연휴 고객상담센터 휴무 및 이용권 안내
2023-09-22



안녕하세요 원장님 :) 
한가위를 맞아 보름달처럼 넉넉한 마음으로 즐겁고 행복한 연휴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긴 추석 연휴 간 고객센터 운영 일정과 CMS 자동이체 출금 일정 및 카드 구독 결제 등록 관련 사항을 안내해 드리니, 이용에 불편함 없으시길 바랍니다. 

■추석 연휴로 이한 고객센터 단축 운영 및 휴일 안내
*9/27 (수) - 10:00 ~ 16:00까지 상담 단축 운영
*9/28 (목) ~ 10/3 (화) - 추석 연휴 고객센터 휴무  

-문의 사항은 카카오톡 1:1문의에 남겨주시면 영업일인 10/4 (수) 10시부터 순차적으로 답변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상담 링크: https://pf.kakao.com/_cxdPlxl

■자동이체(CMS) 안내
전국 은행 및 결제 대행사의 경우 공휴일에는 이체 관련 업무를 진행하지 않기에,
결제일이 9/27 ~ 10/3 사이인 원장님께서는 연휴 기간 동안 접속 시 이용권 만료 안내창이 뜰 수 있습니다. 
출금 및 이용권 연장은 연휴가 모두 종료된 뒤 순차적으로 이루어지는 점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결제일이 9//27인 경우, 10/4에 이용 기간 연장 및 프리미엄 요금제의 경우 포인트 지급 
-결제일이 9/28 ~ 10/3인 경우, 10/4에 이용 요금 출금 후 익일에 이용 기간 연장 및 프리미엄 요금제의 경우 포인트 지급 
(이용 기간 만료 후 3일간의 유예기간이 있어, 만료 팝업이 보이시더라도 프로그램은 정상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으십니다.)

■카드 구독 결제 등록 및 선납권 결제(이용 기간이 모두 만료된 경우)
정기 구독 결제를 신청하실 경우 매달 등록된 카드로 이용권 결제가 이루어지며, 체크, 신용 카드 모두 등록이 가능합니다. 

[카드 구독 결제]
-PC: (우측 상단) 이용권 정보 > 정기 결제 > 이용권 구매 > 카드 정보 등록
-APP: 메뉴 > 이용권 정보 > 카카오톡으로 이용 문의 > 카드 정보 등록

[선납권 결제]
-PC: (우측 상단) 이용권 정보 > 선납권 결제 

*선납권 결제 또한 카드로만 가능하며, 선납권 만료 시에 결제하시면 바로 이용하실 수 있으십니다. 

그동안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드리며, 가정에 항상 여유와 풍성함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항상 원장님의 곁에서 노력하는 공비서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톡 문의 https://pf.kakao.com/_cxdPlxl

[2023년 8월 28일] '찾아가는 공비서' 프로그램 진행 안내
2023-08-28



안녕하세요 원장님 공비서입니다 :)

공비서가 원장님을 향해 직접 달려갑니다!

원장님의 샵에서 직접 현장을 보고 들으며, 공비서 서비스를 개선하고자 합니다.
그동안 전달하지 못했던 여러 아이디어와 고민을 저희에게 직접 말씀해주세요.

더 나은 서비스로 개선해 나가며 원장님의 어려운 점을 해결해드리겠습니다!

* 진행 일정 : 5일 동안 (1일 8시간) / 매장 운영 상황에 맞추어 조율 후 진행

* 진행 장소 : 공비서를 사용하는 원장님의 샵

* 참여 사례비 : 현금 10만원 지급 / 프로그램 종료 후

* 참여 조건 - 매장 위치 및 진행 가능 일정에 따라 본사에서 방문이 가능한 담당자 매칭 후 재연락을 드립니다.
- 신청하신 일정, 지역 혹은 방문이 어려운 매장(업종) 등 상황에 따라 참여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 방문할 담당자는 공비서 프로그램 개발자, 디자이너, 기획자 등 다양한 부서에서 참여합니다.

* 프로그램 진행 내용
※ 공비서 담당자가 매장에 방문한 뒤 정해진 일정 동안 원장님의 샵 현장을 주도적으로 관찰하며 서비스 개선 방안을 마련하고, 어려운 점을 도와드립니다.
1) 공비서 Q&A / 기능 및 활용법 맞춤 안내
2) 원장님과의 인터뷰 / 서비스 개선, 불편점, 건의사항 수집
3) 사용 환경 조사 및 관찰 / 공비서 사용 빈도, 주로 쓰는 기능, 기능 개선 방향 조사 등 실제 현장에서 얻은 소중한 원장님과의 경험을 토대로
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겠습니다.

공비서를 사용하는 원장님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신청링크 : https://docs.google.com/forms/d/155cG9J0GaERJsdg9V_wkDGWnxokVxDT29uMt_srNJgs/edit

*카카오톡 문의 https://pf.kakao.com/_cxdPlxl

[2023년 8월 24일] 2023년 9월, '공비서예약' 앱 서비스 지원 중단 예정 안내
2023-08-24

안녕하세요 원장님 공비서 입니다 :)

고객분들께서 직접 예약을 신청할 수 있었던 '공비서예약 앱'이 아래와 같이 서비스 지원 중단이 예정되어 안내드립니다.

- 아래 -

● 공비서예약 앱 지원 중단 일시 : 2023년 9월 22일 금요일
중단 대상 : 공비서예약 앱(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 동시에 앱 신규 설치 불가)
● 서비스 영향 : 공비서예약 앱 신규회원가입 불가 및 기존 설치된 앱 사용 불가(예약 신청, 샵 검색 등 불가)

※ 기존에 공비서예약 앱에서 공비서 캘린더로 정상 전달된 고객의 예약 내역 등에는 영향이 없습니다.
※ 현재 이용하시는 예약관리 프로그램 '공비서' 서비스는 정상적으로 운영되오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공비서예약' 앱은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부득이하게 앱 지원 중단 후
내부적으로 업그레이드를 거쳐 내년 중 더욱 편리한 앱으로 새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공비서예약 앱 외에도 네이버예약 등 공비서 내에는 다양한 외부 플랫폼 예약 수단이 있기에 이를 활용하시는 것도 권장드립니다.

그 동안 공비서예약 앱 기능을 이용해주신 원장님들께 감사드리며,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노력하는 공비서가 되겠습니다.
*카카오톡문의 https://pf.kakao.com/_cxdPlxl

[2023년 8월 21일] 공비서 캘린더 기능 개선 진행 상황 안내
2023-08-21

원장님들께,

먼저 저희 공비서를 이용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저희 공비서는 고객의 소리를 경청하여 최선을 다하여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재 진행 중인 캘린더 개선 사항에 관한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해당 기능은 현재 빠르게 작업 진행 중에 있으며, 조만간 완료될 예정입니다.

관련 업데이트가 완료될 시 바로 소식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원장님들의 소중한 의견은 저희에게 큰 가치가 있으며, 최대한 빠르게 개선 작업을 마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곧 개선될 진행 예정 사항]

update 2023.08.21

1. 리스트 캘린더 보기 방식 개선
-상단 날짜 선택, 월 캘린더 > 날짜 선택 시 선택한 날짜로 리스트 캘린더 포커싱 되도록 개선

2. 완료된 예약 포커싱 기능 : 예약을 진행하는 도중 고객 차트로 진입 후 고객 차트에서 다시 예약 등록을 진행하는 경우 완료된 예약 포커싱

3. 서비스 속도 개선 : 현재 1차 작업으로 속도 향상, 추후 추가 작업으로 속도 더욱 개선될 예정

4. PC, Mobile 캘린더 좌측 예약 시간이 예약 카드 뒤쪽으로 가려지는 이슈 개선

이 외에 완료된 업데이트 내용이나 혹은 다른 내용을 보시려면 아래 공식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 바로가기 : https://www.notion.so/0909/b2007601038444a08ef9c56640a59cbf?pvs=4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공비서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8월 18일] 23년 8월 29일 화, 공비서 서버 점검 및 작업 안내(완료)
2023-08-18

안녕하세요 원장님 공비서 입니다 :)

공비서 서버의 안정화를 위해 아래와 같이 공비서 점검 및 작업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 아래 -

● 점검 일시 : 2022년 8월 29일 화요일 오전 7시 30분부터 / 약 1시간 진행 - 완료
● 점검 대상 : 공비서 운영 서버
● 점검 영향 : 점검 시간 내 [공비서 > 이용권정보] 페이지 접속 불안정 / CMS, 선납권 정보 확인 불가

※ 예약 등록, 고객 정보 조회 등 기본적인 공비서 사용에 대한 실질적 영향은 없습니다.

*상황에 따라 예정된 작업 시간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이용권정보] 페이지 접속 및 사용(CMS신청, 선납권 정보 확인 등) 외에 기본적인 서비스에 대한 영향도는 거의 없으나
지속적으로 사용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더욱 원활한 서비스와 안정적인 기능을 위해 점검 작업을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최대한 빠르게 마무리하여 원장님들의 공비서 사용에 불편이 가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노력하는 공비서가 되겠습니다.
*카카오톡문의 https://pf.kakao.com/_cxdPlxl

[2023년 8월 8일] 광복절 공휴일 고객센터 휴무 안내
2023-08-08



안녕하세요 원장님 :)

2023년 8월 15일 광복절 공휴일로 인한 CMS자동이체 출금 일정 및 고객센터 운영 일정을 안내드립니다.

■ 광복절 공휴일 고객센터 휴무 안내
* 08/15 (화) - 광복절 공휴일 휴무
- 문의사항은 카카오톡 1:1문의에 남겨주시면 영업일(평일)부터 순차적으로 답변 드리겠습니다.
- 카카오톡 상담 링크 : https://pf.kakao.com/_cxdPlxl

■ 자동이체(CMS) 안내
결제 결과를 전달해주는 위탁업체 및 전국 은행의 경우 공휴일에는 관련 업무를 진행하지 않기에 
결제일이 '14일~15일'인 샵주님께서는 휴무일에 공비서 접속 시 이용권 만료 안내가 될 수 있습니다.

위 사유로 인해 휴무일 각 당일에 CMS 자동이체 신청을 하여도 신청완료 처리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무료체험 종료 이후 이용권 결제가 필요한 경우 선납권 결제(PC)를 권장드립니다.

계좌 출금 및 이용권 연장 반영은 휴무일 이후 순차적으로 이루어지는 점 참조 바랍니다.

1) 결제일이 14일인 경우, 08/14 출금 후 08/16일에 이용기간 연장 및 공비서 포인트 지급
2) 결제일이 15일인 경우, 08/16 출금 후 08/17일에 이용기간 연장 및 공비서 포인트 지급
(이용기간 만료 후 7일 간의 결제 처리 유예기간이 있어 출금 성공 후 만료 안내창이 보이셔도 공비서는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 기존 유료 이용권 이용 중 이용권 연장 (이용기간이 완전히 만료 된 경우)
1) CMS 카드/무통장 결제(PC/APP > 이용권정보) - 잔액 부족 등의 이유로 출금이 실패된 경우
무통장 입금의 경우 입금 신청자명과 실제 입금자명이 5자 이내로 동일해야 자동처리 됩니다.
자동처리가 되지 않은 건은 휴무일 이후 순차적으로 처리됩니다.

2) 선납권 결제(PC > 이용권정보) - 1개월 / 6개월 / 12개월 공비서 이용료를 카드나 무통장 결제로 선납이 가능합니다.
선납권 결제 시 5%~15%까지 할인 된 금액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고 발전하는 공비서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카카오톡문의 https://pf.kakao.com/_cxdPlxl

[2023년 7월 18일] 캘린더 기능 개선 진행 상황 안내
2023-07-18

※캘린더 기능 개선 진행 상황 안내

원장님들께,
먼저 저희 공비서를 이용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저희 공비서는 고객의 소리를 경청하여  최선을 다하여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예약캘린더 기능을 대규모 개편하였으나, 캘린더 확대와 축소 기능 미지원으로 인해 많은 불편을 느끼셨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에 대해서 현재 담당부서에서 해당 불편사항을 최우선 순위로 개선하고 있습니다.
캘린더 확대와 축소 기능을 새롭게 제공하여, 편리한 예약 관리가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원장님들의 소중한 의견은 저희에게 큰 가치가 있으며, 최대한 빠르게 개선 작업을 마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개선 진행 사항]
1. 캘린더 Zoom 기능 : 앱 환경에서 한눈에 예약현황을 파악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업데이트 완료일 : 2023년 7월 27일 (목)
*안드로이드 - 8.1.0 최신 버전 업데이트 시 사용 가능
*iOS - 8.1.0 최신 버전 업데이트 시 사용 가능




2. 예약 등록 포커싱 개선 : 예약 등록 후 다시 스크롤로 이동해야하는 불편사항을 개선하고 있습니다(해당 예약이 등록된 시간으로 이동)
3. 예약 상세 페이지 개선 : 예약 정보 조회시 시술시간, 메모 등 관련된 정보를 한번에 볼 수 있도록 개선하고 있습니다.
4. 웹캘린더 개선 : 캘린더 상단 공간 등의 여백을 조정하여 가독성을 높이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캘린더에 대한 개선은 지속적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개선된 사항]
update 2023.07.15
1. 여백과 폰트 사이즈 수정: 기존 버전과 동일하게 여백과 폰트 사이즈를 조정하여 가독성을 높였습니다.
2. 시술 정보 확인 용이성 개선: 고객명, 시술 시간, 시술 메뉴의 내용이 줄바꿈되는 문제를 수정하여 확인이 어려웠던 불편을 개선했습니다.
3. 예약카드 수정: 예약 시간이 짧은 경우에도 시술 내용을 최대한 확인할 수 있도록 예약카드 내 시술 시간과 시술 메뉴 순서를 변경하였습니다.
4. 시간 구분 개선: 캘린더 내 정각과 사이 시간의 실선/점선 구분을 명확하게 하기 위해 색상값을 진하게 수정하였습니다.
5. 고객 차트 진입 편의성 개선: 예약 상세 화면에서 고객 차트로 진입할 때, 이전과 동일하게 1번의 터치 또는 클릭만으로 진입이 가능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6. 신규 고객 등록 개선: 고객 등록 없이 진행된 예약 역시 등록 후에도 신규 고객 등록 또는 변경을 진행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또한, 하반기에 준비 중인 업데이트에 대해서도 안내드리고자 합니다.


[하반기 준비 중인 업데이트]
1. 예약금 관리 : 예약 등록 시 예약금을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2. 고객 차트 강화 : 고객 정보를 더욱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세분화하여 분류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고자 합니다.
3. 카드단말기 매출 연동: 카드단말기와의 공비서 매출 연동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매출 관리가 더 편리해 질 것입니다.

저희 공비서는 항상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 소통하며 성장하고자 합니다.
언제든지 궁금하신 사항이나 개선 제안 등이 있으시면 저희에게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하반기 기능 개편 시에는 보다 많은 원장님의 의견을 경청하고, 의견을 반영하여 서비스를 개발하도록 하겠습니다.

보다 나은 서비스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톡문의 https://pf.kakao.com/_cxdPlxl

[2023년 7월 14일] 공비서 캘린더 긴급 개선 사항 안내
2023-07-14

안녕하세요. 공비서 입니다.

원장님의 소중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있는 공비서 고객 경험 관리 부서입니다.
캘린더 업데이트 이후, 원장님들의 의견을 고객센터와 오픈 채팅방을 통해 적극적으로 수집하였습니다.


수집된 의견을 기반으로 내부에서 지속적인 회의를 진행하였으며, 1차 수정 범위가 결정되어 원장님들께 안내드리게 되었습니다. 

아래 안내 사항은 금주 주말에 개선되는 내용입니다.
원장님의 의견을 반영하는 우선 순위는 원장님의 불편함을 고려해서 결정하고 있습니다.

1차 개선은 가장 빨리 변경할 수 있고, 원장님 편의성을 증가시킬 수 있는 것을 선택했습니다.

그 외의 건의 사항도 모두 기록, 검토 중이며 안정화 될 때까지 전사 인력을 투입하여 신속히 해결해 나가겠습니다. 


다음은 개선될 내용에 대한 설명입니다.

1. 캘린더 개선 반영사항 
* 여백과 폰트 사이즈를 이전 버전과 동일하게 수정하였습니다.
* 고객명, 시술 시간, 시술 메뉴의 내용이 줄바꿈되어 확인이 어려웠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예약카드 내 시술 시간과 시술 메뉴 순서를 변경하여, 예약 시간이 짧은 경우에도 시술 내용을 최대한 확인할 수 있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캘린더 내 정각과 사이 시간의 실선/점선 구분을 명확하게 하기 위해 색상값을 진하게 수정하였습니다.

2. 예약 상세화면 개선 반영사항
* 예약 상세 화면에서 고객 차트로 진입할 때, 이전과 동일하게 1번의 터치 또는 클릭만으로 진입이 가능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고객 등록 없이 진행된 예약 역시 등록 후에도 신규 고객 등록 또는 변경을 진행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이러한 개선 사항을 통해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고, 더 효율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원장님의 소중한 의견을 반영하여 지속적으로 서비스 개선을 진행하겠습니다.

변경되는 내용은 빠르게 안내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톡문의 https://pf.kakao.com/_cxdPlxl

[2023년 7월 11일] 공비서 업데이트 관련 서비스 장애 안내
2023-07-11
안녕하세요. 공비서 입니다.

항상 공비서를 사용해 주시는 원장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공비서는 7월 10일 저녁, 갑작스러운 시스템 장애로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에 대해 진심으로 머리 숙여 사과 드립니다.

이번 시스템 접속 장애는 최근 진행한 캘린더 런칭 후 서버에 부하가 발생한 것이 원인으로,
현재 모든 원인에 대한 대응은 완료하였으며 동일한 문제가 재발되지 않을 것으로 확인됩니다.

저장하신 공비서의 모든 데이터는 세계 최대 데이터 보관 서비스인 아마존웹서비스(AWS)에 보관되고 있습니다.
또한 보안 및 데이터 유실 방지를 철저히 관리하고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해서는 염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예상치 못한 장애 발생으로 공비서를 이용하시는 모든 분께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 번 사과드립니다.

공비서는 이번 업데이트를 포함하여 주기적인 시스템 점검 및 모니터링을 강화하여 앞으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일 것을 약속드립니다.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였으나 부족한 모습을 보인 점에 대해 깊이 반성하며 미흡한 점을 개선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아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더욱 발전하는 공비서가 되겠습니다.

공비서 임직원 일동.
[2023년 7월 4일] 7월 6일 목요일 밤, 공비서 전체 점검 작업 안내
2023-07-04

안녕하세요 원장님 공비서 입니다 :)

공비서 캘린더 업데이트 전 원활한 기능 개선을 위해 아래와 같이 공비서 점검 작업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점검 시간 내에는 공비서 접속을 비롯해 모든 기능에 대해 일시적으로 사용이 중단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예약 캘린더 신규 기능 업데이트 관련 공지 바로가기(Click!) <<

● 점검 일시 : 2023년 7월 6일 목요일 밤 11시 ~ 12시(약 60분 예정)
● 점검 대상 : 캘린더 기능 업데이트 전 공비서 운영 서버 DB 전체 점검
● 점검 영향 : 점검 시간 내 공비서(PC, APP) 서비스 전체 사용 불가 및 일시정지
*상황에 따라 예정된 작업 시간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등록되어 있는 예약, 고객 등 데이터에는 어떠한 영향도 없습니다.

● 점검 시간 내 유의 사항
1) 공비서스토어 로그인 - 이용 불가
* 공비서를 경유하지 못함으로 인해 공비서스토어 로그인이 어려운 점 참조 바랍니다.
2) 네이버예약 및 공비서예약 연동 및 동기화 - 불가
* 네이버예약 연동이 되어 있는 경우 점검 시간 동안 네이버와 공비서 간 자동 동기화가 되지 않습니다.
점검 시간 내에 네이버에서 예약이 접수/변경되는 경우 그 예약 정보가 공비서로 전달되지 않기에
번거로우시겠지만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를 통해 접수/변경된 예약 내역을 확인 부탁드립니다.
* 공비서예약 앱을 통해 예약 신청 시 정상적으로 예약이 신청되지 않으며 다른 경로로 예약을 신청해주셔야 합니다.
3) 알림톡, 자동문자 발송 - 불가
* 예약 문자 및 자동문자/알림톡의 발송 시각이 서버 점검 시간대에 해당될 경우
알림 발송이 이루어지지 않으므로 발송 시각을 수정해주시거나 점검 이후 별도 발송을 권장드립니다.

더욱 원활한 서비스와 안정적인 기능을 위해 점검 작업을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최대한 빠르게 마무리하여 원장님들의 공비서 사용에 불편이 가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톡문의 https://pf.kakao.com/_cxdPlx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