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비서
공지사항
[기간 한정] 뷰티샵 고객 예약 전용 앱 공비서 '사전 입점' 안내
2025-01-03

[기간 한정] 지금 바로 사전 입점 신청하고 알림톡 무료 혜택을 받아보세요! 🚀

안녕하세요, 공비서 원장님입니다! : )
2025년 1월 7일, 고객 예약 전용 앱 '비서'와 연동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됩니다.
공비서 앱 연동 기능은 새롭게 출시될 뷰티샵 고객 예약 전용 앱 ‘공비서’ 를 통해 온라인으로 예약 관리를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공비서 사전 입점을 위해 연동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사전 입점을 신청하신 원장님께서는, 신규 앱 오픈 이후 카카오 알림톡을 무료로 제공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공비서’ 란?
공비서는 고객이 뷰티샵을 검색하고 예약할 수 있는 예약 전용 앱입니다.
공비서를 이용하시면 원장님은 예약 관리 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고객은 원하는 시술과 빈 시간을 간편하게 찾아 예약할 수 있습니다.(3월 출시 예정)
 

⏰ 업데이트 작업 일정
- 날짜 :
2025년 1월 7일 (화요일)
- 작업 시간 : 오전 7:30 ~ 8:30 (약 1시간 소요 예정)
- 서비스 영향도 : 작업 시간 동안 서비스 사용이 불가합니다.(※ 상황에 따라 작업 시간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미리 보는 공비서 앱 연동 기능
1. 온라인 예약 정보 관리

당일 예약, 예약금 정책, 유의 사항 등 원장님의 정책에 맞는 예약 방식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업종 및 시술 관리
‘공비서’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노출할 시술 메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영업 시간 및 휴식 시간 설정
기존에 등록된 영업시간을 기반으로, 샵의 영업 및 휴식 시간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4. 앱 예약 가능 담당자 설정
예약이 가능한 직원을 설정하고, 각 직원의 프로필 및 소개글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공비서 원장님 > 온라인 예약 > 공비서 앱 연동 메뉴에서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고, 사전 입점을 신청해주세요.

감사합니다.

공비서 앱 연동 '사전 입점' 가이드 ◀️확인하러 가기

*카카오톡 문의하기 : https://pf.kakao.com/_cxdPlxl

[2024년 11월 28일] 공비서 이용약관 개정 공지
2024-11-28

안녕하세요 공비서 입니다 :)

공비서 이용약관 내용 개정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개정일 : 2024년 12월 5일
■개정 내용 :  제 24조 공비서 서비스의 환불

[기존]
① ㈜ 헤렌의 서비스 중 “공비서 서비스(이하 공비서)“는 이용자의 환불 요청에 대해 상세 확인 후 대금 환급, 청약 철회, 거래에 대한 취소 등의 업무를 진행합니다.
② 이용자가 공비서에 대해 구매 혹은 결제를 시작한 후 해지 혹은 환급 요청이 있을 경우,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전액 환불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의 귀책 사유(별도의 서비스 해지 신청 또는 거래 중지 신청을 하지 않은 경우)로 인해 결제가 이루어진 경우
     2. 이용자가 구매한 공비서 이용권에 대해 해당 이용권의 잔여 사용기한이 7일 이하인 경우
     3. 이용자가 공비서와의 이용권 결제 후 부가세 신고 등의 세무신고가 이미 접수되어 완료된 경우
     4. 이용자가 보유한 이용권에 대해 모든 이용기한이 만료되었을 경우
     5. 이용자가 거래 후 공비서를 이용하였음에도 미사용을 사유로 환불 요청을 할 경우
③ 이용자의 귀책 사유(별도의 서비스 해지 신청 또는 거래 중지 신청을 하지 않은 경우)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변경]
① ㈜헤렌은 "공비서 서비스(이하 공비서)"에 대한 이용자의 환불 요청 시 세부 내용을 검토한 후 대금 환급, 청약 철회, 거래 취소 등의 절차를 진행합니다.
② 이용자는 결제 이후 공비서를 이용한 기록이 없는 경우에 한하여,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에 전액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이용자가 공비서를 해지하고자 할 경우, 환불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월간 정기 결제의 경우, 최근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 사용기록이 있거나, 7일이 경과한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2. 연간 정기 결제 및 선납 결제는 다음과 같이 적용합니다.
         1) 해지를 신청한 시점의 해당 월을 포함한 사용 기간을 기준으로 금액을 차감한 후 환불합니다.
         2) 할인 혜택을 받은 경우, 할인 전 금액 기준으로 차감한 후 환불합니다.
         3) 포인트 사용 금액이 있을 경우, 해당 금액을 차감한 후 환불합니다.
         4) 카드 결제 취소가 불가한 경우, 전체 결제 금액에서 카드 결제 수수료(3%)를 차감한 후 환불합니다.
         5) 그 외 사업 프로모션을 받은 경우,해당 금액을 차감한 후 환불합니다.
      3. 알림 충전의 경우, 충전 후 사용 내역이 없는 경우에 한하여 환불이 가능합니다.
④ 이용자가 별도의 서비스 해지 신청 또는 거래 중지 요청을 하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변경된 이용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공비서 서비스에서 탈퇴/해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탈퇴/해지 의사표시를 하지 않을 경우 개정된 공비서 이용약관에 동의하신 것으로 간주되며, 시행일부터 개정된 이용약관이 전체 공비서 이용자에게
공통 적용될 예정입니다.

약관에 대한 이의 혹은 문의가 있을 경우 공비서 고객센터를 통해 말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11월 19일] 고객 필터 기능 업데이트 안내
2024-11-15



안녕하세요. 공비서입니다 : )

2024년 11월 19일, 고객 관리에 최적화된 고객 필터 기능이 새롭게 추가됩니다!
고객 필터 기능을 통해 고객의 방문 데이터를 기반으로 세분화된 고객 리스트를 손쉽게 생성하고, 보다 효과적인 맞춤형 고객 관리를 경험해보세요.
간단한 클릭 만으로 다양한 조건에 따라 고객을 분류하고 관리하여, 샵의 운영과 서비스 수준을 보다 더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업데이트 일정
•  날짜 : 2024년 11월 19일 화요일
•  작업 시간 : 오전 7:00 ~ 8:00 (약 1시간 소요 예정)
•  작업 중 서비스 영향 : 작업 시간 중 공비서 서비스 사용 불가(상황에 따라 작업 시간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고객 필터 기능 주요 특징
• 고객 분류 : 고객의 방문 횟수, 최근 방문일, 지출 금액 등 다양한 기준으로 고객을 분류하여 단골, 신규, 잠재 고객 등 세부적인 분류가 가능합니다.
• 필터링 기능 : 간편한 조건 설정으로 고객 리스트를 필터링하여 특정 고객 그룹을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효율적인 고객 관리 : 특정 고객 그룹에 맞춘 알림을 통해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예시) 미용실을 오랫동안 방문하지 않은 휴면 고객에게 재방문 유도 메시지를 발송하여 재방문을 유도합니다.
• 정렬 기능 : 고객 차트에서 이름, 등록일, 최근 방문일, 매출 등의 기준을 오름차순 또는 내림차순으로 정렬하여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기능 사용 예시에 대해 보고자 하신다면 아래 링크를 눌러 확인해주세요~!

※업데이트 소식 자세히 보기(링크클릭)

감사합니다.


*카카오톡문의 https://pf.kakao.com/_cxdPlxl

[2024년 10월 22일] 공비서 앱 캘린더 공휴일 표시 개선
2024-10-22

안녕하세요 공비서 입니다.

2024년 10월 22일 공비서 앱의 예약 캘린더 기능 중 공휴일 표시 기능이 개선되었습니다.

※공비서 기능 개선 사항
* 공비서 APP
1. 캘린더(일, 주, 리스트, 월별 보기) 공휴일 표시 적용

자세한 업데이트 정보 및 소식에 대해 보고자 하신다면 아래 링크를 눌러 확인해주세요~!

※업데이트 소식 자세히 보기

*카카오톡문의 https://pf.kakao.com/_cxdPlxl

[2024년 10월 11일] 공비서(iOS) 앱 최소 지원버전 안내
2024-10-11

안녕하세요 공비서 입니다.

안정적인 서비스 지원을 위해 iOS 공비서 앱의 OS 지원 버전을 상향 조정하게 되어 안내드립니다.

중단 대상에 해당하시는 원장님께서는 OS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후 사용을 권장드립니다.

●OS 지원 중단 대상 : iOS 15 미만

●지원 중단 예정일자 : 2024년 11월 05일 화요일부터

●서비스 영향 :
* 지원 중단 OS를 사용 하는 원장님의 경우, 지원 중단일 이후에는 공비서 앱 신규 설치가 불가합니다.
* 기존 버전을 사용하고 계신 경우 중단일 이후에도 앱 사용은 가능하지만 최신버전 업데이트 및 앱 삭제 후 재설치가 불가합니다.
현재 사용하시는 단말기의 OS 버전이 낮으신 경우 꼭 OS 업그레이드 후 이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조치로 원장님의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아래 공비서 고객센터로 말씀해주시면 안내를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톡문의 https://pf.kakao.com/_cxdPlxl

[2024년 10월 2일] 공비서는 안전합니다!
2024-10-02

공비서는 안전합니다!

안녕하세요, 원장님.

공비서를 이용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최근 CRM 서비스의 안정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저희 공비서가 제공하는 특별한 가치와 장점들을 다시 한번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공비서의 독보적인 장점

1. 뛰어난 기술력
    - 공대 출신 개발자가 직접 만든 서비스
    - 30명 개발자 본사 상주

2. 지속적인 안정성 개선
    - 정기적인 업데이트로 서비스 안정성 향상
    - 신뢰할 수 있는 시스템 운영

3. 고객 중심 혁신
    - 원장님의 의견을 신속하게 반영한 실질적 개선
    - 사용자 경험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서비스 개발

4. 최고 수준의 보안
    - 아마존의 첨단 기술을 활용한 데이터 보호
    - 원장님의 소중한 정보를 안전하게 관리

저희 공비서는 원장님의 신뢰에 보답하고자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안정적이고 혁신적인 서비스로 원장님의 비즈니스 성장에 기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비서 드림

[2024년 9월 27일] 10월 공휴일 관련 고객센터 휴무일 및 이용권 결제 안내
2024-09-27



안녕하세요 원장님 :)
 
10월 공휴일과 관련하여 고객센터 운영 일정 및 CMS 자동 이체 출금 일정 안내 드리니, 이용에 불편함 없으시길 바랍니다. 

■ 공휴일로 인한 고객센터 휴무일 안내
*10월 1일 - 국군의 날
*10월 3일 - 개천절
*10월 9일 - 한글날

-문의 사항은 카카오톡 1:1문의에 남겨주시면 휴무일 다음 날 오전 10시부터 순차적으로 답변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상담 링크: https://pf.kakao.com/_cxdPlxl

■자동이체(CMS) 안내
전국 은행 및 결제 대행사의 경우 공휴일에는 이체 관련 업무를 진행하지 않기에,
결제일(출금일)이 공휴일인 원장님께서는 휴무 기간 내 접속 시 이용권 만료 안내창이 뜰 수 있습니다. 

출금 및 이용권 연장은 공휴일이 지난 후 순차적으로 이루어지는 점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 결제일이 1일, 3일, 9일인 경우, 각 공휴일 익일에 출금 진행 후 이용 기간 연장 및 프리미엄 요금제의 경우 포인트 지급
- 결제일이 말일, 2일, 8일인 경우, 해당 일자에 출금 후 공휴일 익일에 이용 기간 연장 및 프리미엄 요금제의 경우 포인트 지급
(이용 기간 만료 후 3일간의 유예기간이 있어, 만료 팝업이 보이시더라도 프로그램은 정상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으십니다.)

■카드 구독 결제 등록 및 선납권 결제(이용 기간이 모두 만료된 경우)
정기 구독 결제를 신청하실 경우 매달 등록된 카드로 이용권 결제가 이루어지며, 체크, 신용 카드 모두 등록이 가능합니다. 

[카드 구독 결제]
-PC: (우측 상단) 이용권 정보 > 정기 결제 > 이용권 구매 > 카드 정보 등록
-APP: 메뉴 > 서비스 이용 정보 > 이용권 > 카카오톡으로 이용 문의 > 카드 정보 등록

[선납권 결제]
-PC: (우측 상단) 이용권 정보 > 정기 결제 설정

*선납권 결제 또한 카드로만 가능하며, 선납권 만료 이전에 카드를 등록하시면 바로 이용하실 수 있으십니다.

앞으로 더욱 노력하고 발전하는 공비서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톡 문의 https://pf.kakao.com/_cxdPlxl

[2024년 9월 10일] 추석 연휴 고객 센터 단축 운영/휴일 및 이용권 안내
2024-09-10



안녕하세요 원장님 :)

이번 한가위는 보름달처럼 풍성한 결실을 맺는 한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추석 연휴간 고객센터 운영 일정 및 CMS 자동 이체 출금 일정 안내 드리니, 이용에 불편함 없으시길 바랍니다. 

■ 추석 연휴로 인한 고객센터 단축 운영 및 휴일 안내
*9/13 (금) - 10:00 ~ 16:00까지 상담 단축 운영
*9/16 (월) ~ 9/18 (수) - 추석 연휴 고객센터 휴무  

-문의 사항은 카카오톡 1:1문의에 남겨주시면 영업일인 9/19 (목) 10시부터 순차적으로 답변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상담 링크: https://pf.kakao.com/_cxdPlxl

■자동이체(CMS) 안내
전국 은행 및 결제 대행사의 경우 공휴일에는 이체 관련 업무를 진행하지 않기에,
결제일이 9/13 ~ 9/18 사이인 원장님께서는 연휴 기간 동안 접속 시 이용권 만료 안내창이 뜰 수 있습니다. 
출금 및 이용권 연장은 연휴가 모두 종료된 뒤 순차적으로 이루어지는 점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결제일이 9/13인 경우, 9/19에 이용 기간 연장 및 프리미엄 요금제의 경우 포인트 지급 
-결제일이 9/14 ~ 9/18인 경우, 9/19에 이용 요금 출금 후 익일(20일)에 이용 기간 연장 및 프리미엄 요금제의 경우 포인트 지급 
(이용 기간 만료 후 3일간의 유예기간이 있어, 만료 팝업이 보이시더라도 프로그램은 정상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으십니다.)

■카드 구독 결제 등록 및 선납권 결제(이용 기간이 모두 만료된 경우)
정기 구독 결제를 신청하실 경우 매달 등록된 카드로 이용권 결제가 이루어지며, 체크, 신용 카드 모두 등록이 가능합니다. 

[카드 구독 결제]
-PC: (우측 상단) 이용권 정보 > 정기 결제 > 이용권 구매 > 카드 정보 등록
-APP: 메뉴 > 서비스 이용 정보 > 이용권 > 카카오톡으로 이용 문의 > 카드 정보 등록

[선납권 결제]
-PC: (우측 상단) 이용권 정보 > 정기 결제 설정 

*선납권 결제 또한 카드로만 가능하며, 선납권 만료 이전에 카드를 등록하시면 바로 이용하실 수 있으십니다. 

앞으로 더욱 노력하고 발전하는 공비서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톡 문의 https://pf.kakao.com/_cxdPlxl

[2024년 8월 14일] 공비서 고객차트 및 캘린더 기능 개선 업데이트 안내
2024-08-14

안녕하세요 공비서 입니다.

2024년 8월 13일 공비서 기능에 대해 추가 개선 및 보완 업데이트되어 안내드립니다.

아직 공비서 앱을 업데이트 하지 않으셨다면 원활한 사용을 위해 구글 플레이스토어
혹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최신 버전으로 앱 업데이트를 하여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공비서 기능 개선 사항
* 공비서 APP
1. APP 공통 - 고객차트 > 고객 검색 진행 > 특정 고객차트 확인 후 뒤로가기 시 기존 검색 결과 유지
2. iOS - 고객차트 > 시술메모 드래그, 복사 기능 추가

* 공비서 PC, APP 공통
1. 예약 스케줄 및 직원 스케줄 변경 시 시간대 외 예약이 있어도 변경 가능

자세한 기능 사용 예시에 대해 보고자 하신다면 아래 링크를 눌러 확인해주세요~!

※업데이트 소식 자세히 보기

*카카오톡문의 https://pf.kakao.com/_cxdPlxl

[2024년 8월 8일] 광복절 고객센터 휴무 안내
2024-08-08



안녕하세요 원장님 :)

2024년 8월 15일 광복절 공휴일로 고객센터 휴무일 입니다. 

아래 공지사항을 통해 CMS 자동 출금 일정 및 구독 결제 관련 안내를 확인하셔서 이용에 불편함 없으시길 바랍니다. 

■ 상담 휴무일 안내 
*8/15 (목): 광복절 

■ 자동이체(CMS) 안내
전국 은행 및 결제 대행사는 공휴일에 이체 관련 업무를 진행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결제일이 8/14~8/15 사이인 원장님께서는 해당 기간 동안 접속 시 이용권 만료 팝업이 뜨고 있습니다. 
출금 및 이용권 연장은 공휴일이 종료된 뒤 순차적으로 이뤄지는 점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결제일이 8/14인 경우, 8/16에 이용 기한 연장 및 프리미엄 요금제의 경우 포인트 지급
-결제일이 8/15인 경우, 8/16에 이용 요금 출금 후 익일에 이용 기한 연장 및 프리미엄 요금제의 경우 포인트 지급 
(이용기간 만료 후 3일 간의 유예기간이 있어, 출금 성공 후 만료 안내창이 보이셔도 공비서는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카드 구독 결제 등록 및 선납권 결제(이용 기간이 모두 만료된 경우)
정기 구독 결제를 신청하실 경우 매달 등록된 카드로 이용권 결제가 이루어지며, 체크, 신용 카드 모두 등록이 가능합니다. 

[카드 구독 결제]
-PC: (우측 상단) 이용권 정보 > 정기 결제 > 이용권 구매 > 카드 정보 등록
-APP: 메뉴 > 이용권 정보 > 카카오톡으로 이용 문의 > 카드 정보 등록

[선납권 결제]
-PC: (우측 상단) 이용권 정보 > 선납권 결제 

*선납권 결제 또한 카드로만 가능하며, 선납권 만료 시에 결제하시면 바로 이용하실 수 있으십니다. 

-구독결제 신청 가이드: https://0909.notion.site/9486b98fc6224e068b43c4e53c6253c2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고 발전하는 공비서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카카오톡 문의 https://pf.kakao.com/_cxdPlxl